말씀묵상

말씀묵상

오늘 그리고 내일

페이지 정보

설교날짜 07/09/2021
설교자 구자목 목사
설교본문 야고보서 4장 13절 - 5장 6절
설교내용

본문

야고보서 4장 13절 - 5장 6절 

 

13. “오늘이나 내일 어느 도시에 가서, 일년 동안 거기에서 지내며, 장사하여 돈을 벌겠다” 하는 사람들이여, 들으십시오.

14. 여러분은 내일 일을 알지 못합니다. 여러분의 생명이 무엇입니까? 여러분은 잠깐 나타났다가 사라져버리는 안개에 지나지 않습니다.

15. 도리어 여러분은 이렇게 말해야 것입니다. “주님께서 원하시면, 우리가 것이고, 이런 일이나 저런 일을 것이다.

16. 그런데 여러분은 지금 우쭐대면서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와 같은 자랑은 악한 것입니다.

17. 그러므로 사람이 해야 선한 일이 무엇인지 알면서도 하지 않으면, 그것은 그에게 죄가 됩니다.

1. 부자들은 들으십시오. 여러분에게 닥쳐올 비참한 일들을 생각하고 울며 부르짖으십시오.

2. 여러분의 재물은 썩고, 여러분의 옷들은 먹었습니다.

3. 여러분의 금과 은은 녹이 슬었으니, 녹은 장차 여러분을 고발할 증거가 것이요, 불과 같이 여러분의 살을 먹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세상 마지막 날에도 재물을 쌓았습니다.

4. 보십시오, 여러분의 밭에서 곡식을 일꾼들에게 주지 않고 가로챈 품삯이 소리를 지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꾼들의 아우성 소리가 전능하신 주님의 귀에 들어갔습니다.

5. 여러분은 위에서 사치와 쾌락을 누렸으며, 살육의 날에 마음을 살찌게 하였습니다.

6. 여러분은 의인을 정죄하고 죽였지만, 그는 여러분에게 대항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