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묵상

말씀묵상

사라질 영광, 채워질 영광

페이지 정보

설교날짜 05/30/2020
설교자 김도현 목사
설교본문 하박국 2:12-20
설교내용

본문

하박국 2:12-20 

 

12그들이 너를 보고 ‘피로 마을을 세우며, 불의로 성읍을 건축하는 자야, 너는 망한다!’ 할 것이다.
13네가 백성들을 잡아다가 부렸지만, 그들이 애써 한 일이 다 헛수고가 되고, 그들이 세운 것이다 불타 없어질 것이니, 
이것이 바로 나 만군의 주가 하는 일이 아니겠느냐?
14바다에 물이 가득하듯이, 주의 영광을 아는 지식이 땅 위에 가득할 것이다.
15 그들이 너를 보고 ‘홧김에 이웃에게 술을 퍼 먹이고 술에 취하여 곯아떨어지게 하고는, 그 알몸을 헤쳐 보는 자야, 너는 망한다!’ 할 것이다.
16영광은 커녕, 실컷 능욕이나 당할 것이다. 이제는 네가 마시고 곯아떨어져 네 알몸을 드러낼 것이다. 주의 오른손에 들린 심판의 잔이
네게 이를 것이다. 더러운 욕이 네 영광을 가릴 것이다.
17네가 레바논에서 저지른 폭력이이제, 네게로 되돌아갈 것이다. 네가 짐승을 잔인하게 죽였으나, 이제는 그 살육이 너를 덮칠 것이다. 
사람들을 학살하면서, 땅과 성읍과 거기에 사는 주민에게 폭력을 휘둘렀기 때문이다.
18 우상을 무엇에다 쓸 수 있겠느냐? 사람이 새겨서 만든 것이 아니냐? 거짓이나 가르치는, 부어 만든 우상에게서 무엇을 얻을 수 있겠느냐? 
그것을 만든 자가 자신이 만든 것을 의지한다고 하지만, 그것은 말도 못하는 우상이 아니냐?
19 나무더러 ‘깨어나라!’ 하며, 말 못하는 돌더러 ‘일어나라!’ 하는 자야, 너는 망한다! 그것이 너를 가르치느냐? 기껏 금과 은으로 입힌 것일 뿐, 
그 안에 생기라고는 전혀 없는 것이 아니냐?
20 나 주가 거룩한 성전에 있다. 온 땅은 내 앞에서 잠잠하여라.”